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 취소하는 방법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을 이용했습니다. 제일 처음 선택한 호스팅이다보니, 호스팅을 이용한다는 것이 다 비슷한 속도로 서비스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웨이즈라는 서비스를 소개받고, 해당 서비스를 시험삼아 무료 3일 테스트를 신청해서 사이트 하나 옮겨보니, 차원이 다르더군요.

제가 완전히 속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호스팅케이알에 1년 연장 신청했던 것을 깔끔히 취소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취소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전한 도메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일단은 주말까지 지나고 난 후 환불까지 과정을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 취소 방법

모든 서비스업체가 다 그렇겠지만, 들어올 때는 쉬운데, 나가는 길은 굉장히 어렵게 만들어 놓습니다. 잡은 물고기에 밥을 더 안 주는 것도 당연히 그런 이치죠.

일단 들어오면, 그 이후에는 최대한 못 나가도록 하는 것은 모든 업계의 기본입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내 블로그에 들어왔으면 다른 콘텐츠보느라 못 나가게 해야 하는 겁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고, 나의 서비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웹호스팅 관리’ 메뉴로 가야겠지요? 호스팅케이알은 씨패널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해 주는 점이 참 좋았는데, 그것만 좋았던 것을 이제 깨달았습니다.

웹호스팅 관리를 누르고 페이지를 이동하게 되면 내가 이용하고 있는 웹호스팅 상품이 나옵니다. 저는 1년 연장을 했던 상품과 더불어 한달에 1000원을 내는 웹호스팅도 시험 삼아서 하고 있어서 2개가 있습니다.

한달만 이용했던 것은 기간이 끝나서, 삭제 대기 상태에 있습니다. 이건 어차피 신경을 안써도 되는 것이죠.

일년을 연장했던 상품은 아직 374일이 남은 상태입니다. 9일 후부터가 365일 연장을 한 것의 효력 시작인 것이죠.

제 목표는 이것을 모두 돌려받는 것이 목표인 것입니다.

웹호스팅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에 씨패널 바로가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아래쪽으로 점3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주목해야 합니다. 결제 관리 이런 메뉴에서는 절대 찾지 못했던 ‘취소 신청’ 버튼이 그곳에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취소를 해야 환불 요청을 하는 것이죠. 이 전에 웹호스팅에서 사용하던 모든 서비스는 백업을 하거나, 타사이트로 이전을 완료해 놓은 상태여야 합니다

우측 상단 메뉴를 누른 후 ‘취소’신청을 누르면 되는 것입니다. 이미 기간이 만료된 웹호스팅에서는 어차피 취소 등을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메뉴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취소 신청을 누르면, 취소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이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취소 신청’을 누르면 취소 단계를 밟게 되는 것입니다. 관리자가 승인하고 모든 서비스가 취소되면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비용을 환불해 주는 것입니다.

처음 이용할 때는 호스팅케이알이 그 유명한 CPANEL을 지원해 주니까 정말 좋은 호스팅 서비스라고 생각을 했었더랬죠. SSL도 무료로 지원이 되고, 5천원에 도메인 10개를 지원했으니, 하나에 500원이라 생각했던 것이죠.

나중에 알게된 나우호스팅이라는 사이트도 무료 웹호스팅 지원도 꽤나 괜찮고, 여기도 도메인 무제한에 월 5000원인 상품이 있어서 여기도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나우호스팅도 이용해 보니,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는 서버 자체가 꺼져버리며 다운이 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더군요. 복구에 걸린 시간도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이런 경험들을 해 보니,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 또는 나우호스팅은 답이 아니더군요. 영어로 되서 어려워서 접근 안했던 클라우드웨이즈가 정답이었습니다.

지금은 cloudways에서 호스팅을 이용중입니다. 글쓰고 발행하고, 수정하고, 테마 수정하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호스팅케이알 웹호스팅 취소 후기는 취소 완료 후 업데이트 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